GUMI Dev
[유니티 C# 시작하기] 본문
작년에 소프트웨어 전공기초 수업을 들으면서 유니티 C# 기초 프로그래밍을 조금 공부했던 것을 마지막으로, 유니티는 사용할 일도 없었고 따로 공부할 시간도 없어서 당연히 업데이트도 못했다.
이제 유니티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위해 유니티를 업데이트하려고 했으나, 문제가 생겨서 기존의 유니티 구버전을 삭제하고 유니티 공식사이트에서 현재 기준으로 최신 안정화 버전인 유니티 허브(3.0.0-beta.6)와 유니티 에디터(2020.3.22f1)를 새로 다운받았다.
유니티를 하면서 필수적으로 하게될 C# 작업을 원활하게 하기위해 기존에 깔려있던 비주얼 스튜디오 2019도 업데이트 했다.
유니티 허브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유니티 에디터를 실행했다.
유니티 창에서 Cube를 추가했다.
"유니티 하단의 프로젝트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Create - C# Script"를 클릭하면 C#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비주얼 스튜디어 창이 뜬다. (비주얼 스튜디오가 설치된 상태여야 한다.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Debug.Log("Hello Gyumi!");
}
}
유니티 에디터의 씬에서 C# 스크립트를 적용하고자 하는 오브젝트(여기서는 큐브)를 선택한 뒤, 프로젝트창에서 c# 파일을 큐브의 Inspector로 드래그하여 큐브의 속성에 c# 파일을 적용시켜준다.
그리고 상단의 Play(실행) 버튼을 누르고 콘솔창을 확인하면 c#에서 입력했던 스크립트가 실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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