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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Input] 마우스 입력 본문
GetMouse: 마우스 버튼 입력을 받으면 true
* GetMouse는 안에 들어가는 매개변수를 숫자(0 또는 1)로 받는다.
* Input.GetMouseButton(0) 혹은 Input.GetMouseButton(1)과 같은 방식으로 표현한다.
* 여기서 0은 마우스 왼쪽 버튼이며 1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ifeCycle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
if (Input.anyKeyDown)
Debug.Log("플레이어가 아무 키를 눌렀습니다.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Debug.Log("미사일 발사!");
if (Input.GetMouseButton(0))
Debug.Log("미사일 모으는 중");
if (Input.GetMouseButtonUp(0))
Debug.Log("슈퍼 미사일 발사");
}
}
}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서 실행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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