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GUMI Dev

[유니티 C#] 접근자(private, public, protected, internal) 본문

Unity

[유니티 C#] 접근자(private, public, protected, internal)

GUMI Dev 2021. 11. 17. 23:29

접근제한자는 접근 범위를 결정한다. 

접근 제한자에는 public, protected, internal, private가 있다.

 

private

선언한 클래스 내부에서만 접근이 가능하다. 중요 변수나 메소드에 사용한다. 

* 아무 접근자를 붙이지 않는 경우에는, private가 디폴트로 인식된다.

* 대부분은 private로 선언하고 필요에 따라서 다른 접근 제한자로 변경해서 사용해도 문제없다. 

 

Default( = private)

처음 스크립트를 열면 void Start(), void Update()가 있다. 이처럼 앞에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은 변수나 메소드는 default 접근 제한자를 갖고 있다.

public이 모든 곳에서 접근 가능한 접근 제한자라면, Default는 자신의 네임 스페이스까지 접근을 허용한다.

즉, private와 같은 역할을 한다. 

 

public 

모든 곳에서 해당 변수나 메소드에 접근 가능하다. 

시리얼라이즈화(직렬화) 되어있기 때문에 에디터에서도 해당 값을 변경할 수 있다. 

 

internal

같은 어셈블리에서만 public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protected

상속 관계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클래스 외부에서는 기본적으로 접근할 수 없으나 파생 클래스(자식 클래스)에서는 접근이 가능하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Input] 오브젝트 이동  (0) 2021.11.17
[유니티 Input] 키보드 입력  (0) 2021.11.17
[유니티 Input] 버튼  (0) 2021.11.17
[유니티 Input] 마우스 입력  (0) 2021.11.17
[유니티 Input] 키보드 입력  (0) 2021.11.17